좀 많이 늦었네요.
LC 점수 400점대에서 490점으로 올리는데 도움이 된 학원 노하우들 몇가지 적어보려고 합니다.
RC는 아직 부족해서 더 공부한뒤에 같이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점수부터..
서울 목운중학교였나.. 1단지에 있는 중학교에서 시험 봤는데
스피커 상태가 좀 엉망이여서 솔직히 별 기대를 안했는데, 잘 나와서 다행이에요
(장소에 따라 복불복인것같아요, 작년에도 여기서 봤는데 그때는 스피커 소리 깨끗햇는데,
올해는 좀 지지직 거렸어요)
사실상 시험보면서 도움됬던 팁은 몇가지 안되요..
일단 Part 1, 2만 적어볼께요. part 1, 2가 핵심이니깐용
1) Who / Where / When / Why / how 로 시작하면 들으면서 해당되는 단어 써놓기
중간에 뭐라 하는지 못들어도 이것만 체크해주세요
2) 시제 확인해주세요
is / was 들으면 이것도 체크.
( 과 / 현 / 미 ) 만 듣자마자 바로 써놓고 바로 A/B/C/D 체크하세요
3) 중복된 내용이 보기에 있으면 무조건 그으세요
헷갈릴때 말하는거에요.
분명히 credit 이란 단어가 Q) 으로 나왔는데 A)에도 credit 이란 용어가 들어 갈수 있으나
그런 확률은 거의 없더라고요
기출 10회 풀면 1~2문제 있나..
헷갈릴떄는 무조건 그으시고 다른답으로 가세요
예를 들면 Who went to the Yorker Festival last night? 라고 나왔을때
A) its on the first street
B) didn't you go?
C) Yorker is best player.
D) Mina will come Yorker Festival
이렇게 나오면
who? --> 누구? + went -> 미래 적으시고 들으세요
혹시 뒤에껄 못들었을때 답을 유추해야합니다.
A) 당연히 X 칠껍니다. 이건 where 에 관한 답이죠?
B) ?? --> 시험장일때는 100% 헷갈립니다..
C) Yorker --> 이렇게 답이 ABCD인지 모를때 많이 체크하는데, 이런 과감히 긋습니다. (당연히 헷갈릴때 말하는거에요)
D) will --> 미래죠 . 우린 과거에 관한 답을 찾아야 합니다.
그럼 답은 B로 나오게 되죠?
요즘 토익시험에 이런 문제가 좀 나오는거같아요.
윗 문제는 그냥 제가 글쓰면서 생각해낸 문제라 오류가 있을수도 있는데... 제가 문법을 잘 못해서
Part2의 핵심은 저 3가지라고 보시면 되요.
+ Part 1 에서는
be + ~ing가 나오면 무조건 사람이 나와야 한다는거는 모든 강사분들이 강조 하시는거라 아시죵?
더 생각이 안나네요. 공부 다시 하면서 생각나면 더 보충하도록 하겠습니다.
화이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