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한테 갤럭시 Z플립 3을 사드렸어요.
근데 며칠 되지도 않았는데 사용함에 있어 불편함을 느끼신다고 해서
초기 불량이 있나 체크해봤어요.
삼성의 서비스센터 AS 불량 대응에 대한 잡음이 많이 들리는 가운데
대표적인 초기 불량 체크를 보면서 한번 해보겠습니다.
1) 접히는 부분 (중앙화면) 우측/좌측 뾱 뾱 소리
가이드 라인 : "30cm이상 떨어진 상태에서 소음이 들리면 무상대응 해줄 것"
하지만 서비스센터의 반응은 각각 다릅니다.
어디에서 어떤 소음이 들리는곳에서, 차이가 심할텐데 그런 가이드 라인이 없습니다.
그냥 서비스 팀장 마음대로 봐주는듯합니다.
Z플립 다시는 안씁니다. (불량 그리고 서비스)
정말 만족스러웠던 제품. 하지만 다시는 안쓸랍니다. 사전예약 후 제품 수령하고 정말 만족하면서 사용했습니다. 주변 지인들에게도 추천하고 가족들도 아이폰만 쓰다가 두명이나 살 정도로 호
r1.community.samsung.com
2) 액정화면 화소 결함
파란색, 초록색의 빛이 돌면서 액정이 깨져보이는 부분이 있다면 액정 화면 화소결함 입니다.
확인방법
전화 키패드에 "*#0*#" 를 쳐줍시다.
그럼 테스트 메뉴 진입을 하실텐데
RED GREEN BLUE 라고 보이는 것을 하나하나 클릭해주고 화면에 불이 전체적으로 다 들어오는지 확인해주세요
BLACK 이란 항목은 불량화소를 잡아주는 항목입니다.
3) 터치 오류
저희 부모님은 터치 오류 문제로 서비스센터를 자주 가셨는데요.
클릭이 잘 안되신다고.. 하셔가지고
삼성 서비스 센터에서는 키움 영문 증권?어플 때문에 소프트웨어가 충돌해서 그렇다
"그쪽에 가서 따져라"
라는 답변을 저희에게 했는데요..
사실 소비자한테 이런말을.. 하는 서비스센터 자체가 좀 그렇네요
플립3만 터치 불량이고, 나머지 시리즈들은 터치 오류가 없는데, 그게 정확한지..
서비스 내용은 완전 꽝이였습니다.
결국 서비스 센터를 바꿔서 가는수밖에 없었어요.
인천 길병원쪽 삼성 서비스센터가 최고같아요.
서울쪽은 여러군데 다녀왔지만, 사실 별로.. 고객 무시하고, 대기줄도 많고, 결함 인정자체를 안하더라구요.
결국 인천와서 결함 인정 받고, 오늘 액정 갈고 왔네요.
다른 지역분들 참고하시면 될꺼같아요.
임시 해결 방법
설정 -> 디스플레이 -> 터치 민감도 버튼 OFF
4) 액정 파손
힌지 부분이 조금이라도 손상이 있으면 액정 파손에 대한 무상 수리는 사라지는것같아요
하지만 힌지부분에 손상이 없다면 무상수리 해줍니다.
이것도 대리점 마다 케바케에요.
사실 정확한 기준을 잘 모르겠어요. 여러군데 다녀보시는게 좋을듯!
5) 힌지 부분 고정 유/무
유명 유튜브에서도 힌지 부분 불량문제 영상을 업로드 한게 있어요.
그부분을 참고 하시면 될꺼같아요.
접을때 무언가가 걸리는 느낌이 난다면 사실상 불량이 맞다고는 하네요.
서비스센터 직원도 그렇게 생각하긴 하지만, 가이드 라인이 없어서.. 교체 부분에서는 무리하고 하는 댓글이 보여요.
이 부분도 아마 대리점을 잘 찾아가시면 무상 교체해주는곳이 있을꺼라 생각합니다.
진짜 대리점 케바케가 심한듯 -_-;;
Z플립 사시는분들 꼭 불량체크 꼭 하세요!!.
조금이라도 이상 있으면 바로 서비스센터 달려가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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