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갤럭시 S7 GOLD 에디션은 가품이 많다.
일반인은 구분하기 어려울정도로..
가품을 구매했다해도, 반품이 상당히 어려운부분.. 판매자가 아니라고 하면 증명할길이 없으니..
2. 구매시에는 서비스센터에서 직원에게 폰에 대한걸 물어보고 구매하자
사설에서 리퍼를 받았는지, 메인보드 불량은 없는지... 등등 다 확인해야한다.
3. 업자한테 사는건 피하자.
운이 좋게 좋은 업자를 만나서 잘 해결될수도있지만, (구매후)
구매자 탓이라고 나무라는 판매자를 만나면..
총 정리를 해드릴께요
우선 폰거래 특성상 직거래가 많아요!
상대를 만나서, 기계 상태를 보면되요.
1. 침수 2. 카메라 3. 액정 4. 컴퓨터 연결 (메인보드 상태)
이런건 다 아실테니깐 패스
4번도 중요합니다.
연결 유/무로 고속충전불량도 알수있기때문에..
두번쨰!
일련번호 일치 확인
하부 일련번호와 기계상의 일련번호가 일치하나 확인 해야합니다.
<기계 내부에서 확인 하는 방법 : 환경설정 -> 디바이스정보 -> 상태 (여기에서 IMEI 번호 확인) >
일치 하는것을 확인후
여기에서 분실폰 조회를 합니다.
그럼 완료!
반드시 해야합니다.
저같은 경우도 안햇다가, 여러폰들을 매입하고 짜마춘 부품으로 만들어진 짜가 폰 구매했어요..
3. 퍼스트콜 또는 개통이력 조회
1) 히든메뉴 진입
전화번호 누르는 곳에서 319712358 을 누르면 히든 메뉴 화면으로 전환됩니다.
패스워드를 입력합니다.
SKT : 996412 KT : 774632 LG : 0821
2) 히든 메뉴
히든 메뉴에서 System 으로 들어갑니다.
First Call -> 휴대폰이 개통 되고 첫번째 통화한 시간
Last Call -> 마지막으로 통화한 시간
그리고 Last call 밑에 After open 이라고 있습니다.
이것이 개통된 지 얼마나 되었나 표시해 주는 것입니다.
이것을 활용하여, 업자들이 안 부품을 교체했는지 안했는지 알수 있답니다.
요즘 중고폰 거래로 활발한데..
친구랑 이야기좀 하다가, 중고나라처럼. 핸드폰 중고 전문 시장 사이트를 만들어 보고싶다.
보증 + 검사 확정된 폰만 올라올수있도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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