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전에 마스크좀 보내줄수 있냐고 여자친구한테 연락이 와서,
급히 마스크를 산다음, EMS를 통해 마스크를 보내는 과정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가족 외, 친구들이나 여자친구, 남자친구에게 보내는 마스크 기준입니다.
일단 EMS에 보낼수 있는 마스크 종류입니다.
1) 면마스크
면마스크의 재질이 폴리이던, 면이던 아무거나 상관은 없으나 밸브가 달린 마스크, 면사이에 보건용 필터가 들어가있는
마스크, 또한 의료용이라고 붙여있는 마스크는 절대 안됩니다.
2) 부직포 필터는 배송 가능
중국산 PM2.5 필터등 멜트블로운(MB), 헤파필터를 제외한 모든 필터가 가능합니다.
필터 보내실때도 제품포장지에 재질이 기재되어있거나, MB, 헤파필터가 아니라는 증명서류가 있어야합니다.
3) 일회용 코 지지대 철사가 있는 마스크
코 지지대가 있는 일회용 마스크는 우체국에서 반송됩니다.
4월 1일에 우체국에서 보낼려고 문의해본 결과, 반송처리된다고 뺐습니다.
코지지대 없는 일회용 마스크도 반송 가능성 있습니다. 주의하세요
4월1일 기준 마스크는 패션용, 방한용 제외 모두 다 세관에서 걸린다고 합니다.
손소독제는 당연히 안됩니다.
이건 코로나 사태 전부터도 안되는 물품이였어요.
복불복으로 된다는 분들도 계시는데, 지침은 안된다고 적혀있습니다.
마스크를 보내려면 일단 인터넷에서 국제 우편 예약을 하고 가셔야 합니다.
인터넷 우체국 들어가주세요
https://www.epost.go.kr/main.retrieveMainPage.comm
인터넷우체국
우체국콜센터 1588-1300 평 일09:00~18:00 토 요 일09:00~13:00 해외고객 82-2-2108-9895 평 일09:00~18:00 토요일/공휴일 휴무
www.epost.go.kr
인터넷 우체국 -> EMS국제우편 -> EMS국제우편예약 -> 스마트접수에서 접수하신 후 발송가능합니다.
보내는 사람, 받는사람은 영문으로 입력해주세요.
밑으로 내려가시면
품목에 물품명 (면마스트 - Cotton mask - 5208110000 ) ( 부직포 필터 - nonwoven cloth filter - 560311)
적어주시고요 선물로 클릭해주세요
3~4가지 밖에 내역추가가 되지않습니다. 최대한 비슷한 물품을 하나로 묶어서 보내세요.
이렇게 작성 완료하신후, 접수 코드를 적으신다음, 우체국에 갑니다.
우체국에 가서 접수 코드를 말하시고, 무게 측정후 보내면 끝이랍니다!
반드시 인터넷으로 스마트 예약 하시고 가셔야 합니다.
따로 박스에 주소를 적으실 필요는 없습니다.(부모님이 말씀해주셧습니다. 부모님이 배송하고 왔거든요)
2555g 기준 5만원 나왔는데, 스마트 예약 할인 2천원 받아서 48000원 납부하고 왔습니다.
배송기간
>> 3월에 프랑스로 EMS 보낸 결과 3~7일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약간의 운이 필요합니다. 세관에서 잡히지 않는다면 1주일 정도 예상하면 될꺼같습니다.
독일로 EMS 보낼때는 항상 세관에서 많이 밀려서 1달이 걸린다고 통보하는데요
제가 독일로 총 8번 보낸결과 항공소형포장물은 10일정도 걸리고, EMS는 보통 4일 걸렸습니다.(코로나전)
현재는 코로나사태 때문에 아마 7~10일 정도 소요될꺼같습니다.
음식물
>> 유럽 기준 음식물 EMS는 원래 가능합니다.
근데 코로나사태 때문에 1~2달이 걸릴수 있어서, 음식물이 있는경우에는 다 폐기 처분 될수도 있다고 합니다.
우체국에서 들은 이야기인데, 저는 유럽에 택배보낼때 항상 먹을거를 같이 보내서. 이번에도 같이 보냈는데요
원래는 반송이나 폐기처분이 되지않았으나, 이번에는 걱정되는건 사실입니다.
고추장과 약간의 과자를 보냈는데, 보내시는 분들은 Food라고 하지마시고 Snack 이라고 적으세요
4월 1일에 EMS 배송을 보냈는데, 벌써 발송교환국에 도착했더라구요.
발송교환국에 도착했다는 말의 의미가 뭘까?
>> 보낸 상품이 정상적으로 배송 중에 있다는 것이에요
보통 발송교환국 도착이 뜬 5~6일 뒤면 상대방이 택배를 받을수 있어요.
발송교환국에 도착 --> 발송준비 --> 항공사 인수 --> 항공기 --> 상대국 도착 이 순서입니다.
'나의 이야기 > 독일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독일이야기 : 학업의 도시 뮌스터(Münster) 구경 (0) | 2020.04.02 |
---|---|
독일이야기 : 독일에서 사갈 기념품 추천 (0) | 2020.03.30 |
독일이야기 : 독일 아울렛 (0) | 2020.03.27 |